구마모토  kumamoto

 

구마모토는 구마모토현의 현청으로 현의 정치, 경제의 중심지이다. 약 500년 전부터 성이 있는 도시로 발전해  왔으며, 세계 제1의 칼데라화산이 있는 아소가 유명하다.

조용하고 단정한 느낌을 주는 시내에는 한복판을 가로지르는 시내전차가 볼거리를 제공한다.

후쿠오카에 이어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 발달되어 왔다.

인구는 약 63만 명으로 흔히 불의 도시로 불리우며, 많은 정교한 정원들과 함께 수세기 동안 번창한 성곽도시로 유명하다.

현재는 고층빌딩과 함께 넓은 도로를 갖춘 현대적인 도시로 발전하고 있다.

 

 

구마모토 성

1607년에 개축된 성으로 인진왜란을 일으킨 가토 이요마사가 7년에 걸쳐 완성한 일본에서 손꼽히는 성이다.  

시내를 조망할 수 있는 자우스야마의 언덕에 있으며, 겹겹이 둘러싸여 있는 축벽과 지상 50m높이의 덴슈카쿠 (천수각)가 인상적이다.

덴슈카쿠는 구마모토조의 핵심으로 1960년에 복원된 것이다.

현재는 성이나 영주와 관련된 자료나 물건을 전시하는 박물관으로 사용되고 있다.

시를 대표하는 상징물로 구마모토역에서 버스로 10분거리에 있으며 낮은 구릉위에 자리잡고 있는 이 성은 구마모토의 설립자이며 영주였던 가토 기요마사에 의해 7년만에 축성되었다.

성의 대부분은 소실되었나 내성은 거의다 복원되었다. 현재의 구마모토의 상징으로 여기어지고 있다.

 

구마모토성 입구

 

구마모토성 입구(외)

  

구마모토성 입구(외)

  

구마모토성 입구(내)

 

구마모토성

 

구마모토성 천수각

천수각

성은 성주의 권력적 상징이며 전쟁과 정치의 거점이기도 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천수각은 성의 중심적 건축물로써 구마모토성에는 2개의 천수각이 있으며, 현재의 천수각은 1960년에 재건되어진 것입니다.

 

 

 구마모토성

 

 구마모토성 내부 입구

 

 

 구마모토성 내부

 

 구마모토성 내부 우물

 

 구마모토성 내부 전시물 용마루

 

 구마모토성 내부 전시물 배

 

 구마모토성 내부 전시물 성 모형도

 

구마모토성 내부 전시물 성모형

 

구마모토성 내부 전시물

 

구마모토성 내부 전시물 갑옷

 

구마모토성 내부 전시물 군복

 

구마모토성 내부 전시물 포탄

 

구마모토성 내부 전시물 총

 

구마모토성 내부 제일 윗층

 

구마모토성 내부 전시물

 

성 내부 제일 위층에서 본 우토성루

우토 성루 (중요문화재)

우토성루는 1600년 세키가하라의 전쟁(일본국내 최대의 내란)때에 가토기요마사의 반대자인 고니시 유키나가의 본거지인 「우토성루」를 공격해 떨어뜨려, 그때 우토성 천수각을 옮겨 건축한 것이 우토성루오 알려져 있습니다. 직선적 처마의 구배는 다른 천수각과는 색다른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 내부 제일 위층에서 본 구마모토성

 

 

 

 

 

구마모토성내에 우물이 많이 있다

호루이우물

구마모토성에는 적의 공격시 물(식수 등)의 부족을 방지하기 위해 약 120개의 우물을 팠다고 진해지고 있으며, 그 깊이는 깊은 것이 40m 정도나 되는 것도 있습니다. 현재는 17개소의 우물이 남아 있습니다

 

 

 구마모토성 남대수문

아카즈노문 (중요문화재)

일본에서는 동북의 방향은 불길한 방향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 문은 구마모토성의 동북에 있어 재앙이 오지 않도록 언제나 닫혀져 있습니다.

 

 

구마모토성 외각

돌담의 아름다움

구마모토성의 특징의 하나는 뛰어난 돌담쌓기 기술을 들 수 있습니다. 자연의 지형을 이용한 완강하고 아름다운 돌담의 미를 감상하십시오. (사용된 돌의 수는 본성구역만도 약 15만개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마모토성 외각

 

구마모토성 안내도

 

구마모토성의 개요

일본에서 유명한 3 명성중의 하나인 구마모토성은 일명 은행성이라고도 불리어지고 있습니다.

이 성은 무장 가토 키요마사에 의해 1601년부터 7년간에 거쳐서 축성되었습니다. 성곽의 넓이는 98만㎢이며, 그 둘레가 약 9㎞에 달하는 웅대한 성곽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성안에는 천수각이 2, 성루가 49개 등 많은 건물이 세워져 있었습니다. 가토 키요마사는 돌담 쌓기의 명인으로 자연의 지형을 이용한 완강한 돌담과 아름다운 곡선의 돌쌓기 등 많은 기술이 현재까지 남아 있습니다. 또한 그 치산, 치수와 가로의 정비, 산업의 진흥 등에 노력해 현재의 구마모토의 기틀을 만들었습니다.

가토가의 통치는 도쿠가와 막부의 정책에 의해 2대(44년간)밖에 계속되지 못했지만, 그후 고쿠라성에서 호소카와 타다토시가 옮겨와서 11대(239년간)을 통치했습니다.

1877년, 메이지 신정부에 반대하는 사이고 다카모리가 이끄는 사쓰마군이 내란(세이난전쟁)을 일으켜 구마모토성을 공격하였지만, 수비군이 50여일을 용성하면서 버티어 구마모토성의 완강함을 증명했습니다.

안타깝게 당시의 건물은 이 전쟁으로 거의 불타버렸습니다만 현재의 천수각은 1960면에 구마모토시에 의해 재건되어진 것입니다.

 

 

전철역

 

전차

 

시가지내 빠찡꼬장 야경

 

구마모토시청옆 회관(공연장)

 

구마모토 시가지내 일반주택

 

구마모토 시가지내 일반주택 뒷뜰 묘지

 

구마모토 시가지내 검소한 호텔

 

구마모토 포도주 공장

 

자동화 시설

 

자동화 시설

 

포도주 맛보기

 

수모선수가 경영하든 식당 "대지"

 

짱꼬나배로 유명한식당  "대지"

 

우리니라 한라장사급 수모선수 모형

 

동행자

Jap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