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Fukuoka

 

일본의 큰 섬들 중에 가장 아래에 있는 큐슈는 후쿠오카와 오이타, 나가사키, 사가와 구마모토 등을 통틀어서  기타큐슈로 칭하기도 한다.

특히 큐슈의 관문인 후쿠오카는 중심도시로써 정치, 경제, 문화, 교통의 중심지이다.  

후쿠오카는 후쿠오카현의 중심지로 일본에서는 8번째로 큰 도시이며 연평균기온이 약 16.3°C로 1년내내 따뜻하며 나라, 헤이안 시대부터 무역항으로 발달해 해외 문화를 받아 들이는 요지였다.

후쿠오카는 현재 일본 4대 공업지대의 하나인 북부 큐슈 공업지대의 중심지로 자리를 잡았으며, 하카타 항에서는현재 미국, 아시아, 오스트리아, 중동 등에 철, 강철, 시멘트, 화학제품 및 고무제품 등을 수출하고 있다.

후쿠오카시는 나가강을 중심으로 동부지방을 하카타, 서부지방을 후쿠오카라고 하는데 하카타 지역은 무역도시로 지금도 상업, 무역의 중심지이며 후쿠오카지역은 에도시대 구로다장군이 통치한 곳으로 성을 중심으로 일본 서부지역의 정치적 중심지로 외국의 공관, 외국의 정부기관이 자리하고 있다.

후쿠오카는 변함없이 시 경영의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1889년 정치,문화권의 중심지인 하카타를 합쳐 현재의 후쿠오타로 통일 됐다.

후쿠오카는 규슈의 가장 현대적인 도시인 동시에 하카나오리 같은 실크제품이나 하카나인형과 같은 전통인형 등 많은 전통 민속제품도 지니고 있어 지방의 전통문화도 맛볼 수 있다.

한국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도시로써 항공으로 약 30분정도 소요되며, 많은 한국인 유학생들과 제일교포들이 거주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산과 바다로 둘러싸인 큐슈의 명소중의 하나다

 

 후쿠오카 번화가

 

 후쿠오카 번화가

 

 후쿠오카 번화가

 

 후쿠오카 골목길

 

 후쿠오카 택시

 

 후쿠오카 택시

 

 일본은행 후쿠오카(복강)지점

 

 하카타 타워

 

 하카타 타워

타워의 높이는 약 120m 정도이며 정상 전망대까지 에리베터로 운행된다

 

하카타 타워 내 전시품

 

하카타 타워에서 본 후꾸오까 하카타항

 

하카타 타워에서 본 후꾸오까  하카타항

 

하카타 타워에서 본 후꾸오까

 

하카타 타워에서 본 후꾸오까

 

하카타 타워에서 본 후꾸오까 하카타항

 

하카타항 여객선 터미날

 

하카타항 여객선 터미널 주차장 주변

 

하카타항 한국 여객선 "코비"

여객선 코비는 젯트엔진을 장착, 부상으로 항해하며 부산에서 일본 후쿠오카 하카타항까지 3시간 소요됨.

 

Japan